인사말

오늘 이 자리를 함께 해 주신 고성군민들께 고성발전시민연대의 임원진의 대표로서 감사 말씀을 올립니다. 저희 단체는 유일하게 군민의 권익과 낙후된 고성군의 발전을 위해 모인 단체입니다. 단체를 결성하기 위해 많은 인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의 만남과 조언을 잊지 않고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서툴고 안정되지는 않았지만 임원진과 함께 소통과 화합으로 어려움을 지켜가려합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는 희망을 잃지 않겠습니다. 무엇이든 군민과의 소통 또한 잊지 않고 펼쳐가겠습니다. 고성군의 경제는 산업단지가 전무한 농어촌과 관광산업이 발달 된 도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군의 역할이 중요시 되는 것 또한 무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낙후된 고성이 일어서기 위해 오늘 이 자리가 만들어지게 되었다 하더라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고성군에는 수많은 단체가 있습니다. 또한 이곳저곳군과 민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또한 민이 우선시 되는 고성을 가꾸어 가려합니다. 단체에 발을 들여 놓았지만 감히 군민을 대변해 줄 단체는 몇 안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고상발전시민연대는 이익단체가 아닙니다. 또한 군민을 위한다고 군민을 대변한다고 허울 좋은 단체가 아님을 이 자리를 빌어 밝힙니다. 또한 저 개인의 이익과 목적으로 수반되기 위해 사심을 가지고 만든 단체가 아닙니다. 한 발짝 한 발짝 차근차근 군민의 숲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그리하여 잡초 뿌리를 뽑아 내는데 역점을 두겠습니다. 누구와도 협치하지 않을 것이며 정당의 저편에서 투명하게 단체를 만들어 가려합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또한 이 자리에는 저보다 경험과 능력을 겸비한 군민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누구 하나 선뜻 나서지 않고 있는 것이 또한 현실입니다. 많은 질책과 충고 바라옵고 고성군의 발전과 군민의 안녕을 위해 정열을 모아 주십시요.
오늘 이 자리는 고성발전시민연대의 첫 출범식입니다. 저 개인적으로 감회가 남다릅니다. 노력에 노력을 더해 여러분들과 호흡을 같이 하려합니다. 지켜봐 주시고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시작은 초라 하지만 끝은 장대하게 이루어지도록 아낌없는 성원 다시 한 번 부탁드리며 오늘 자리를 같이 해 주신 고성군 지역 단체장님과 군민여러분께 고성발전시민연대의 대표로서 감사드립니다.

정관

2021.06.27

고 성 발 전 시 민 연 대

제1장 총  칙

1조(명칭)
 이 모임을 강원“고성발전시민연대”라 칭한다.

2조(목적)
 고성군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군민의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민주적 토론과

대화로 각종 민원·행정·사회의 전반에 걸쳐 대안을 제시 및 평가 감시하여 고성발전의 모태로 삼고 행복 고성을 추구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구성)
 고성발전시민연대는 제2조 목적에 찬동하여 가입한 회원들로 구성하며 회원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한다.

4조(사업)
 고성발전시민연대는 제2의 목적을 수반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활동과      사업을 전개한다.

정치·경제·사회·문화등 가 분야의비리와 부정을 고발하여 사회 정       의와 공익을 실현하기 위한 군민 행동

  1. 군민의 권익 보호에 앞장선다.
  2. 군민의 안위와 안녕을 실현한다.
  3.  군민에 봉사하는 정신을 배양한다.
  4.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한다.
  5. 제2조의 목적달성에 필요한 사업경비를 충당하기 위하여 본질에 반하지       아니하는 범위 안에서 수익사업도 병행할 수 있다. (각종 기부)

고성발전시민연대 선언문

1. 우리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등 각 분야의 비리와 부정을 고발하여 사회정의와 공익을 실현하기위한 군민행동이다

2. 우리는 군민의 권익보호에 앞장선다

3. 우리는군민의 안위와 안녕을 실현한다

4. 우리는 군민에 봉사하는 정신을 배양한다

5. 우리는 군민의 삶의질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한다

6. 우리는  이모든 사안과 본질에 충실함을 선언

시민단체의정의

시민단체의 생명과 기능은 '공정'과'소통' 시민단체가 올바로 활동하려면 시민단체의 정체성이자 생명과도같은 것이바로 '공정'입니다 발전과 변화의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과개인 혹은집단과개인 그리고 집단과 집단간의 갈등의 원인은 이익과 이해의 충돌입니다 그러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시민단체는 그어떤단체나 개인보다 '청렴'하고 공정해야하며 공익을 우선시하는 '공정'을 '생명'으로  삼습니다 거기에 대해 갈등과 충돌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시민단체의 역활과 기능은 '소통'입니다 대화와 소통을통해 변화와 다양성이 차별과 갈등의 요인이 되는것이 아니라 발전의 동력이 되어질수 있도록 만들어 가는것이 '소통'입니다 고성발전시민연대는 부정과 비리가있는곳에는 공정으로 ,갈등과 충돌이 있는곳엔 소통으로,군내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군의발전과 지역시민들이 더욱행복하게 살아가도록 돕는 조력자이자 양분인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