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자연호수와 죽도가 어우러져 경관이 수려한 고성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송지호는 둘레가 약 6km(20만평), 수심이 5m에 달하며 짠물이 섞여 겨울에도 잘 얼지 않고, 물빛이 청명하고 수심이 일정해 도미와 전어 등 바닷고기와 잉어, 숭어 같은 민물고기가 함께 살고 있어 겨울 철새가 머물다 가는 철새도래지이다. 송지호 옆 송지호관망타워에서 청둥오리 기러기 떼와 천연기념물인 고니를 관찰할 수도 있다.

소재지: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동해대로 6021

소개

이름처럼 송림이 울창한 송지호는 둘레가 약 6km(20만평), 수심이 5m에 달하는 자연호수와 죽도가 어우러져 경관이 수려하여 고성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꼽힌다.

송지호 옆 7번국도변에는 송지호관망타워가 있으며 송지호는 한반도 해안선을 이정표 삼아 따뜻한 남쪽으로 날아가던 겨울 철새가 머물다 가는 철새도래지이다. 짠물이 섞여 겨울에도 잘 얼지 않고, 물빛이 청명하고 수심이 일정해 도미와 전어 등 바닷고기와 잉어, 숭어 같은 민물고기가 함께 살고 있는 등 철새에겐 먹이도 많아 이보다 좋은 쉼터도 없을 것이다. 겨울이면 청둥오리 기러기 떼와 천연기념물인 고니가 호수로 날아든다.

송지호관망타워

철새들의 군무가 한눈에송지호관망타워

송지호관망타워는 5층 규모의 독특한 관망타워 형태로 송지호에서 떼지어 이리저리 날아드는 철새들의 군무가 한눈에 내려다보여 어린이들의 자연생태학습관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송지호해변

수심이 낮고 깨끗한 가족단위 피서지송지호해변

수심이 낮고 깨끗한 백사장 전면으로 주위의 경관이 수려한 죽도가 동해바다위에 놓여있다. 주변 송지호와 울창한 송림이 어우러져 풍광이 수려할 뿐 아니라 오토캠핑장 및 민박 등 숙박시설의 이용이 편리하여 가족단위 피서지로 각광받는 곳이다.

송지호오토캠핑장

수심이 낮고 깨끗한 가족단위 피서지송지호오토캠핑장

송지호해변의 백사장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송지호 오토캠핑장은 가족, 친구와 함께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단체 캠핑도 가능하다.

관련 소식

간성읍

현무암의 강’ 품은 고성 운봉산

각양각색 매력을 품고 있는 운봉산이 변화무쌍한 상황에 직면한 모습은 개발과 보전 사이에서 갈등하는 오늘날 고성지역의 현실과 닮았다.운봉산은 토성면 운봉리와 학야리에 걸쳐있는 산이다.산의 높이는 해발 285m이다.솥뚜껑

죽왕면

고성 송지호의 길

그림 같은 호수를 끼고 걷는 길.송지호둘레길은 자연과 호흡하는 길이면서 전통마을(왕곡마을)을 만나는 길이다. #살아있는 송지호 고성은 석호(潟湖)의 고장이다.영랑호(옛 간성군,현 속초시 소재),광포호,봉포호,천진호,송지호,선유담,화진포호가 있다.휴전선을 넘어 북고성의 감호,영랑호(북고성),삼일포로 이어진다.